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7번 방의 선물 교도소에 이상한 놈이 들어왔다.

by 리치맨35 2023. 10. 27.
반응형

줄거리

영화 "7번 방의 선물"은 2013년에 개봉한 마음이 따뜻해지고 감정적으로 충전되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정신적으로 장애가 있는 남자와 그의 어린 딸, 그리고 그들을 종종 오해하고 차별하는 사회에서 정의를 추구하는 그들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주로 류승룡이 연기하는 이용구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합니다. 용구는 발달 장애와 아이의 정신적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갈소원이 연기하는 어린 딸 예승이와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예승이에 대한 용구의 사랑은 순수하고 변함이 없이 끈끈한 유대 관계를 보여 줍니다.

그러던 중 용구는 자신이 저지르지 않은 범죄로 억울하게 누명을 쓰게 되면서 그들의 인생은 비극적으로 바뀌게 되고 살인죄로 누명을 쓰고 종신형을 선고받게 됩니다. 

감옥에 들어간 용구는 감옥에 갇힌 삶의 냉혹한 현실과 마주치게 되고, 수감자들의 잔인함과 폭력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결백함과 딸에 대한 사랑의 깊이를 이해하는 수감자들과 교도관들에게 진심 어린 위로를 받게 되고, 어느새 감옥 내에서 존경받는 사람으로 자리 잡게 됩니다.

용구의 동료 수감자들은 그의 사건에 대해 알게 되고, 예승이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에 감동을 받아 그의 딸과 재회하고자 하는 그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수감자들은 예승이가 아버지 만날 수 있도록 예승이를 감옥에 몰래 들여보낼 계획을 세웁니다. 

예승이는 결국 교도소에 몰래 들어가게 되고, 생활을 하던 중 결국 밖으로 나오게 되고 아버지 없이 성장해야 하는 어려움과 사회의 편견으로 어려운 생활을 지속해 가며 아버지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영화는 용구와 예승이의 깨지지 않는 유대감과 사랑의 힘을 그린 영화로 가족 사랑의 힘을 알려주는 가슴 따뜻한 영화입니다.

흥행성과

영화는 2013년에 개봉하여 1,281만 명의 큰 관객 수를 기록하였으며, 박스 오피스에서 상위 순위에 올랐고, 천만 흥행 영화 중 하나로 손꼽힌다.

영화는 청룡영화제 최다관객상, 대종상 영화제 시나리오상 등 국내 영화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으며, 배우들과 제작진의 연기와 노력이 인정받았습니다.

흥행성과를 떠나 영화가 주는 메지가 관객들 가슴에 오래도록 남는 감동적인 이야기로 많은 눈물을 흘렸던 영화입니다.

등장인물

이용구(류승룡)
이용구는 영화의 중심적인 인물로, 지적 장애를 가진 아버지입니다. 이용구는 딸인 예승이와 강한 유대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순수한 마음이 이야기를 주도합니다. 잘못된 혐의로 인해 감옥에 수감되는데, 그의 이야기가 이 영화의 중심 주제 중 하나입니다.

예승(갈소원)
이용구의 딸로, 아버지를 사랑하며 그와의 감정적인 유대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아버지의 감옥에서 멀어진 삶을 살면서도, 아버지에 대한 사랑과 아버지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한 용기가 이야기의 핵심을 형성합니다.

감옥 동료들
이용구가 수감된 7번 방의 감옥 동료들은 다양한 인물로 이용구와 예승을 도우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이야기를 흥미롭게 만들고, 감정적으로 강조합니다. 소양호, 최춘호, 강만범, 신봉식, 서노인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