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테랑 형사와 재벌 3세의 싸움

by 리치맨35 2023. 11. 3.
반응형

 

영화 줄거리

영화 "베테랑"은 광역수사대 강력팀 서도철과 재벌 3세 범죄 조직의 지배자인 조태오 간의 대립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영화 초반 서도철은 러시아 조직과의 거래를 소탕하기 위해 부산에서 일하던 중 운전기사인 배철호 라는 인물이게 신세를 지게 되고, 나중에 은혜를 갚겠다며 명함을 건네준다. 그 이후 러시아 조직을 소탕하게 되고, 사건의 공을 세운 서도철은 드라마 제작과 관련하여 자문을 준 모임에 참석하게 되고 그곳에서 조태오를 처음 만나게 된다. 

조태오는 그 자리에서 별의별 짓거리를 하고, 서도철은 그 모습을 보고 "죄짓고 살진 말자"라고 충고를 던지며 영화의 본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서도철은 깐깐하고 정의로운 경찰로서 범죄자들을 무서워하지 않고 물러서지 않는 사람입니다. 서도철은 범죄자를 소탕하기 위해서 폭력을 행사하는 등 극단적인 방식과 격분한 성격 때문에 다른 경찰들과 충돌하기도 하는 성격의 인물입니다.

조태오는 카리스마 넘치는 재벌 3세로 돈의 힘과 권력을 쥐고 주변 사람들을 도구 취급하는 인물로, 때로는 사교적이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지만, 잔혹하고 무자비한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태오는 자신의 권력을 이용해 아무렇지 않게 범죄 행위를 저지르고 다니고, 그 사실을 안 서도철은 조태오를 검거하기 위해서 두 사람은 대립을 겪게 됩니다.

서도철은 조태오를 체포하기 위해 그의 행적을 추적하고 이 과정에서 그는 자신의 동료들과 함께 다양한 작전을 수행합니다. 두 그룹 간의 대립이 고조되고, 액션과 긴장감 넘치는 장면이 만들어집니다.

영화는 범죄와 정의, 권력과 부정과의 대립을 다루고 있으며 그 모습을 사람에 투영해 주인공인 서도철과 조태오의 대립으로 스토리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베테랑은 액션과 코미디, 범죄 등 다양한 요소를 혼합하여 영화를 관람하는 데 재미를 제공하며, 등장인물 간의 갈등과 캐미를 통해 관객을 유치하는데 성공합니다. 영화는 국내에서 큰 흥행을 거두며, 다양한 시상식에서도 수상을 기록하였습니다.

 

등장인물

서도철(황정민) : 서울지방경찰청 광역 수사대 강력 2팀 형사이자 매우 인간적이며 불의를 보면 온몸으로 들이박는 형사 캐릭터
조태오(유아인) : 신진그룹의 막내아들이자 재벌 3세, 신진 물산 기획조정실장
오 팀장(오달수) : 서울지방경찰청 광역 수사대 강력 2팀 경감, 서도철과 호형호제하는 사이
최 상무(유해진) : 신진그룹 상무이자 조태오의 심복
그 외에도 미스 봉 역할에 장윤주, 광역수사대장 역할을 한 강정식(천호진) 배우 등 출연하고, 우정 출연으로 아트박스 사장님 마동석이 나온다.

흥행성과

2015년 개봉한 영화로 대한민국 1000만 관객 영화의 이름을 올렸고, 2015년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기록하였다. 총 1,050억 원 정도의 매출액을 기록하였다. 중국에서는 리메이크를 한다는 기사가 났고, 2019년 대인물이라는 제목으로 개봉하였다. 내용은 중국 현지 상황에 맞게 각색되었지만 줄거리와 분위기는 본 편을 충실이 따른 편이라고 한다. 흥행 역시 성공하여 중국 박스오피스에서도 1위를 달성하였다. 또한 인도와 미국에서도 리메이크가 된다는 이야기가 있다.

반응형